본문 바로가기

Book

상자밖에 있는 사람

Self-betrayal

자기 배반

  1. 다른 사람을 위해 내가 해야 한다고 느끼는 것에 대해 반하는 행위를 '자기 배반'이라고 부른다
  1. 내가 자기 배반할 때, 나는 자기 배반을 정당화시키는 방식으로 세상을 보기 시작한다
  1. 자신을 정당화시키는 방식으로 세상을 볼 때, 사실을 보는 나의 시각은 왜곡된다
  1. 자기 배반할 때, 나는 상자 안에 들어가게 된다
  1. 시간이 지나면서 어떤 상자 들은 나의 특성이 되고 일상적으로 나는 그 상자 들을 지니고 다닌다
  1. 내가 상자 안에 있음으로 인하여, 나는 다른 사람들도 상자 안에 들어가도록 이끌게 된다
  1. 상자 안에서 우리는 서로 잘못 대하는 것을 부추기고 상호 정당화를 얻게 된다. 우리는 서로에게 상자 안에 머물기 위한 이유를 주도록 공모한다

학습자료

  1. 자기 배반은 자기기만과 "상자" 안으로 이끈다
  1. 상자 안에 있을 때, 당신은 결과(성과)에 집중할 수 없다.
  1. 당신의 영향력과 성공의 크기는 얼마나 상자 밖에 존재 하느냐에 달려 있다
  1. 다른 사람들에게 저항하는 것을 그만둘 때 당신은 상자 밖에 있게 된다

실천하기

  1. 완벽 해지려고 노력하지 말고, 지금보다 더 좋아지려고 노력하라
  1. 아직 학습 내용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상자 나 기타 단어들을 사용하지 마라. 다만 당신 자신의 삶에서 그 원리를 적용하라
  1. 다른 사람들의 상자를 찾지 말고, 먼저 당신 자신의 상자를 찾아라
  1. 다른 사람들이 상자 안에 있다고 힐난하지 말고, 당신 자신이 상자 밖에 있도록 노력하라
  1. 당신이 상자 안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자신에 대해 포기하지 마라. 계속 노력하라
  1. 당신이 상자 안에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마라. 사과하고, 계속해서 전진하라. 미래에 다른 사람에게 더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라
  1. 다른 사람들이 잘못하고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마라. 그들을 돕기 위해 당신이 올바르게 행할 수 있는 일에 초점을 맞춰라
  1.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돕고 있는지에 대해 염려하지 마라.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돕고 있는지에 대해 걱정 하라.

내가 저항하고 맞서는 동료들이 또하나의 '나'일 수 있습니다.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사의 쓸모  (0) 2021.02.09